1. 구원에 이르게 함
유대인들의 자녀교육을 보면 원리와 방법이 하나님 중심적이다. 자녀들에게 어릴때부터 성경과 하나님의 역사를 꾸준히 가르친다. (신6:7) 유대인들이 자녀를 가르치는 유일한 것이 하나님 말씀이었다. 이들의 삶을 보면 하나님 말씀과 동떨어진게 아니다.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고 배우고 가르치는 말씀 중심의 가르침이다. 하나님께서 성경을 주신 이유는 모든 사람들이 구원의 길을 따라 오라는 것이다.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믿음으로 구원의 방법을 주신 것이다. 성경 안에 구원이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가치있는 일은 영혼을 구원하는 것이다.
2.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된 책
세상에도 좋은 책들은 많이 있다. & 그 책들은 감동을 주기도 하고 유익을 주기도 한다. but 그 책들은 사람이 쓴 책이고, 사람의 생각과 감정도 들어있다. 성경이 왜 완전한 책일까요? 그 안에 하나님 말씀이 있기 때문이다. 그 안에 교훈과 책망이 들어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가치를 볼 수 있어야 하고, 그 가치를 알았다면 몸이 따라가야 한다.
1) 교훈과 책망의 교육
죄와 탐욕으로 인해 죄가 좋아보인다. 사람은 눈에 보이는 것을 믿는 경향이 있다. 하나님 말씀이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고 생각해서 가치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세상을 보며 탐하고 좋아하면 복음이 약해지고 진리가 약해지는 것이다. 신앙하는 사람은 하나님은 사랑이라는 것은 다 알고 있지만, 하나님의 사랑이 눈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 가치가 많이 약해져 보인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영적인 반응이 우리 안에 일어나야 한다. 잘못을 하면 책망도 해야하는 것이 성경의 말씀이다. 이런 가르침을 지키지 않는다면 하나님이 약속하신 가나안 땅에 들어가더라도 금방 쫒겨 날 것이라는 말씀도 하신다. 말씀에는 반드시 순종이라는 댓가가 따른다. 말씀대로 살라고 말씀을 주셨고, 말씀대로 살지 않는다면 댓가를 치뤄야 한다는 경고의 말씀도 하신다. 예수님을 따르기에는 사람이 가진게 아무것도 없었다. 아무것도 없는 비어있는 상태로 예수님을 따라야 한다. & 그 순종을 요구하신다. 우리는 복음 안에서 말씀으로 무장해야 한다. 신앙을 하면서도 아무 죄책감도 없거나 하면 말씀이 약하다는 것이다. 내 의지로 하는게 아니라 내 안에 말씀으로 하는 것이다. 말씀으로 인한 강한 믿음을 가져야 할 줄 믿습니다.
2) 영혼의 양식
전자제품을 사면 사용설명서대로 사용해야 한다. 성경이 인생의 이런 지침서이다. 메뉴얼대로 하지 않으면 그 인생은 보장받지 못하는 것이다. 우리가 성경에 기록된 메뉴얼대로 사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고 그것대로 살아가지 않는 것이 더 어려운 것이다. 하나님 말씀도 없이 내 뜻대로 사는 것은 매우 고달픈 인생이다. 하나님 말씀 없이 장애물과 같은 고달픈 인생을 살아야 하는 것이다. (벧전2:2) 갖 태어난 아기는 엄마의 젓이 없으면 금방 죽는다. so 본능적으로 젓을 먹는다. 갖난아기가 젓을 먹지 않으면 죽는 것처럼 우리도 말씀을 먹지 않으면 영이 죽게되는 것이다. 삶에 즐거움이 없다는 것이다. 사람은 밥만 먹고 살수 없다. 하나님 말씀을 사모해서 먹을 때 구원에 이르도록 우리가 자라나는 것이다. 이것이 밥만 먹고 사는 것과 다른 것이다. (벧전2:3) 마찬가지로 우리도 말씀의 맛을 보게되면 말씀을 사모함으로 말씀을 먹게되는 것이다. (마4:4)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40일 금식 하실 때 마귀의 유혹이 나타났다. 우린 약해서 사단이 싸움을 걸면 이길수 있는 방법이 없다. 하나님 말씀 밖에 없다. 가장 강력한 하나님 말씀의 검을 가지길 바래요.
3. 성경을 읽어야 할 이유
성경 안에는 인간이 살아가야 할 이유가 있다. 하나님 중심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똑같은 일상이지만 말씀의 충만함을 깨달으면 보는 눈이 달라진다.
1)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함
좀 모자라거나 부족한 것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지면 하나님이 쓰기에 적합한 사람이 된다. 부족하고 미약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지만, 내 능력이 아닌 말씀의 능력이로 이뤄가신다. (요일2:5) 하나님의 말씀을 온전하게 되어져야 한다. 아는 것만으로 되는건 아니다. 선을 행할 능력이 있어야 한다. 선을 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추는데 전제조건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온전하게 될 때이다.
2) 선을 행할 능력
선을 아는 것과 행하는 것은 다르다. 무엇이 옳고 선한지는 알고 분별하는 것이 능력이다. 사람들이 왜 기독교인들을 싫어할까요? 우리는 분명한 하나님 말씀이 있다. 세상사람들이 어떤 말을 해도 하나님의 눈으로 발전해야 한다. (시119:11) 하나님의 말씀이 기준이 된다는 다윗의 말이다. 우리는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다.
하나님이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주시는 유익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고 이미 알고 있다. 교회적으로 성경통독을 통해 많은 은혜의 바다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