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November 7, 2016

2016-11-06 (주일예배, 강국정목사님) 하나님 자녀의 권세를 회복하라! (요한복음 1:12 마가복음 16:17,18)

어렵게 오신 발걸음, 하나님 자녀의 권세를 회복하고 돌아가길 바래요. 지금은 너무 혼란한 때이다. 이때 성 무너진 곳을 막아서는 한 사람이 되라고 하나님은 말씀하신다. 각 신문, 방송매체마다 자기의 의견이 옳다고 하는 어둠의 세력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떤게 잘된건지 확인할 ㅅ 없다. 계속해서 뒤에서 조정하는 세력이 있다. 우리는 보이는 정치, 경제, 문화, 사회를 보는게 아니고, 영적인 분별력을 가질 필요가 있다. 우리 가정에도 어둠의 공격이 있다. 부부는 사랑하지만, 네 집안 식구가 원수가 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직장 안에서 전투가 시작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어둠의 권세를 이길 수 있는 분을 초청하고 영접해야 하는 것이다. 부자? 법조인? 무기지휘자들이 어둠의 세력을 해결할 수 없다. 어둠을 단번에 물리친 빛되신 예수님을 적극적으로 초대해야 할 것이다. (요1:9) 예수님은 참빛이 되십니다. 참빛이 들어올 때 우리 안에 어둠의 세력이 떠나갈 것이다. 우리가 어둠가운데 있으면 우리가 위험가운데 있는지 모른다. 참빛되신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해서 모든 어둠을 물리치길 바래요.
둘째로 거짓은 우리를 멸망하게 하는 것이다. (요14:6) 예수님은 참 진리가 되십니다. 예수님을 영접할 때 세상의 거짓을 이길 수 있는 하나님 나라의 권세를 얻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자녀된 권세를 얻기 위해서는 믿음으로 예수님을 영접하길 바래요.

1. 예수님을 믿음으로 영접


죄로 말미암아 어둠에 있는데, 그 죄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해결해 놓았다. 공짜 중에 공짜인 예수님의 영생을 얻으시길 바래요. 그래서 값없이 받은 선물이다. 사랑하는 가족이 그날 아침에 쓰러져서 소천했으면 너무 가슴이 메이고 안타깝다. 마음가운데 인생을 다시 돌아보게 되었다. 우리의 가족이라면 생명이 왔다갔다 하는 상황에서 금, 학위가 중요하겠습니까? 영생을 얻게 되면 사망, 권세가 두렵지 않다. 교회에 처음 나왔다면 영생을 소유해야 하는 것이다. 예수를 믿는건 왠지 못가진 자, 불쌍한 자만 받는 것 같아요. 이왕이면 세상의 지위, 돈 많이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예수님을 구주로 표현하길 바래요. 오늘 순간의 선택이 영원을 좌우할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을 믿고 마음문을 열길 바래요. (계 3:200 천국, 지옥 주관자이신 예수님을 고백하길 바래요. 마음문을 열면 예수님이 넘어오신다. (요3:16)  영생을 주기 위해서 구한 자녀를 보내신 것이다. 공기, 햇빛은 돈이 안들고, 값없이 주신 것이다. 하나님 말씀은 일점일획도 변환이 없다. (행4:12) 하나님의 말씀은 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우리를 죄로부터 자유케 하기 위해서 내려오신 것이다.

2. 하나님의 자녀된 권세


1) 귀신을 쫒아내며


모르는 사람에게 귀신을 전하면 안좋을 것 같습니다. 귀신은 성경에 나오기 때문에 전해야 할 때는 전해야 하는 것이다. 보이는 귀신은 그나만 괜찮은데, 본문의 귀신은 무덤에 산다. 이것은 귀신이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형상을 파괴하는 귀신이 하는 짓이다. & 제어할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그런데 예수님은 그에게서 "나오라"고 한마디 하니 귀신이 다 나온 것이다. (막9:25~27) 모두들 못듣는 귀신이 하는 것이다. 귀신 쫒아내는 권세를 모두들 얻으시길 바래요. (마12:28)

2) 새 방언을 말함


믿는 자에게 이렇나 새 방언을 받는데, (행2:4) 이것이 성경에서 말하는 방먼이다.말씀대로 이뤄지는 교회가 성령의 교회이다.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 기도를 할 때도 방언이 중요하다.

3) 뱀을 집어올림


하나님 자녀에게 주시는 권세이다.

4) 무든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않음


예수 믿는 것 때문에 조롱, 핍박 받으십니까?

5) 손을 얹은 즉 낫게 됨


세상의 방법으로도 낮지 않는 영적인 정자가 있다. (약5:15~16) 기도 받았는데 병이 안난다고 하면 안된다. 그 사람의 믿음이 기도 받을 때의 믿음이 그런 믿음인 것이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