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덤에 찾아가신 예수님 (38~40)
사람들 눈에서는 무덤 안에서의 나사로는 소망이 없어보인다. 사람들이 보기에 믿음없는 사망 가운데 있는 나사로를 볼때 예수님은 너무 애통하신 것이다. 나사로 같이 영적으로 죽은 가운데 있다면 다른사람은 포기 할지라도 예수님처럼 무덤으로 찾아갈 줄 믿습니다. 이것이 영혼사랑이다. 이런 영혼들을 볼때 비통하게 여김으로 찾아가길 바래요.1) 돌을 옮겨 놓으심 (38, 41)
나사로를 어떻게 하지 못했냐며 예수님은 조롱 받고 계셨다. 예수님은 돌을 옮겨놓으라고 하셨다. 돌을 옮겨놓을 때 일을 행하실 줄 믿습니다. 우리 가운데도 돌을 옮겨놓이시길 바래요. 다른 모든 것은 마음문을 열어도, 자녀의 고질적인 문제는 예수님도 못하실거야 하면서 생각의 진지로 잡혀있는 것이다. 또한 부부문제도 몇년이 되도 해결되지 않지만 예수님만은 해결하실 수 있기 때문에 예수님께 문을 열길 바래요. 예수님이 들어오시면 썩은냄새가 나는 나사로도 살아난 것을 믿으시길 바래요. 부정적인 막고있는 돌들을 예수님 앞에 마음을 열길 바래요. 돌을 옮겨놓으시길 바래요. 예수님이 일을 못하시는 것은 그 문제가 큰 문제라 못하시는게 아니고, 내 마음에 큰 돌이 있어서 못하시는 것이다. 돌을 옮기는 믿음의 행위를 제발 보이라고 예수님이 말씀 하시는 것이다.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시길 바래요. 겸손하게 순종하려는 마음의 문이 열려있어야 열 수 있는 것이다. 돌을 옮기지 못하는 것은 부정적인 자기의 생각 때문인 것이다. 마르다의 경우도 자기 관점에서 이미 썩은냄새가 나기 때문에 돌을 옮길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고후10:5~6) 하나님께서 각자에게 하시는 말씀을 듣게 될때 말씀에 복종하지 못하게 하는 부정적인 생각 마저도 굴복되게 되는 것이다. 왜 자기가 나사로를 살리려고 합니까? 그것은 사람이 할 수 있는게 아니다. 단지 말씀에 순종해서 돌만 옮겨놓으면 되는 것이다. 그러면 예수님께서 기적과 이적을 보여주실 것이다. (요11:40, 41) 이문제 만큼은 안돼 하는 생각이 있었다면 말씀을 듣고 돌을 옮기는 믿음이 들어오게 될 줄 믿습니다. 부활을 막는 돌을 옮기는 믿음이 생기길 바래요
2) 선포하심 (43)
예수님께 기도할때마다 예수님은 다 들으신다. 이미 다 이루신 것을 감사하는 기도를 하시길 바래요. 하나님께 감사기도하신 후에 나사로에게 "나사로야 나오라"고 선포하셨다. 나사로가 나오게 된 줄 믿습니다. 선포만 하더라도 이뤄진 것이다. 큰소리는 애들한테 하는게 아니고, 이럴때 하는 것이다. 왜 무덤속에 있나요? 배웠으면 사용하세요. (히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있습니다. 운동력이 있습니다. 말씀 한마디를 받으면 어케 된다는걸 목사님은 경험했기 때문에 아신다. 말씀 한마디가 인생을 변화시킨다. 말씀 한마디가 들어올 때 어둠이 물러나는 것이다. (요5:25) 이 때 살아나는 것이다. 종교의 무덤에서 선포할 때 다 나오게 될 줄 믿습니다. 선포에는 놀라운 능력이 나타난다. 선포할 때 말씀 가운데 성령님이 역사하기 때문이다. 내 이름을 부르면서, 가족들의 이름을 부르면서 나오라고 선포하길 바래요. (막11:23) 던져지며 말하라는 것이 선포의 개념이 되는 것이다. 에스겔에도 생기가 들어가라고 말하고 선포하니 마른 뼈들이 큰 군대가 된 것이다. 큰 소리로 대상자의 이름을 부르며 선포할 때 사망에서 나오게 될 줄 믿습니다.
2. 무덤에서 나오게 하신 이유(40)
나사로를 무덤에서 나오게 하신 분은 예수님이고 예수님의 표적이다. 예수님이 나사로를 살린 이유는 마르다나 마리아 때문이 아니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리신 것이다. 무엇이든 하나님의 영광 때문인 것이다.
1) 하나님의 영광
(이사야43:7) 우리는 무엇을 먹든지 마시든지 죽은자를 살리는 것과 같은 일을 행하더라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 때 참만족이 되는 것이다. (요11:4) 예수님은 2일을 더 유하신 이유는 나사로를 살릴 때 하나님의 영광이 극대화 되는 것 때문이다. 어떤 일을 할 때 하나님의 영광을 극대화 하길 바라고 하나님 영광을 입으로 선포하길 바래요. 예수님께서 나사로가 죽었다고 했을 때 바로 가서 살렸다면 하나님의 영광이 크게 나타나지 않았을 것이다. (40) 예수님의 말씀을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는 것이다. 예수님의 영광을 기대하면서 동역하는 예수님의 동역자로 쓰임받게 될 것이고, 나사로가 나오는 기적을 제일 먼제 보게 될 것이다. 예수님의 말씀을 가감없이 듣고 믿을 때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될 것이다.
2) 믿게 하려 함(42b)
부활의 주님을 믿게 하려는 것이다. (42) 예수님을 보내신 분이 하나님이라는 것을 믿게 하려 함이다. (요11:25~26) 영원히 죽지 아니 하는 것을 믿느냐? 라는 물음에 우리는 어떻게 대답 하겠습니까? 대답은 무조건 "아멘"이다. 말씀을 들은 즉 바로 살아나게 되는 것이다. 눈을 멀리 보지 않아도 된다. 여름수련회 때만 보더라도 더러운 귀신과 묶인 저주에서 풀려나는 기적을 보여주신 것이다. 이것은 예수님을 믿게하려고 하는 것이다.
3) 다니게 하기 위함(44b)
나사로야 나오라 했을 때 죽음의 영이 떠나간 것이다. 죽음의 영이 가장 강한 영인 것이다. 죽음의 권세를 파하면 모든 조무래기 영 들은 다 빠져나오는 것이다. 예수님은 풀어놓아 다니게 하라고 하셨다. 얼굴을 감싸고 있던 수적이 동여메여 있기 때문에 풀어놓아 다니게 하라고 하신 것이다. 예수님을 믿는데 기도를 해도 응답이 없다. 찬양을 해도 자유함으로 하지 못한다. 예배를 드려도 얼굴이 수건으로 동여 메여져 있기 때문에 얼굴을 들 수 없다. 전도를 해도 손발이 꽁꽁 묶여 있기 때문에 선포할 능력이 없다. 천이 얼굴을 가리고 있는 것을 십자가에서 다 끊어주셨다는 것을 믿음으로 선포합니다. 이런 묶임에서 풀어나는 중보기도자가 되시길 바래요. & 풀려나길 바래요. & 풀려 났다면 다니길 바래요. 예수님을 믿은지 얼마 되지 않았더라도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우리도 나사로와 같이 다녀야 하는 것이다. 풀어놓아 쉬게 하라고 하신게 아니고 풀어놓아 다니게 하라고 하신 것이다. 다니시길 바랍니다. 다닐 때 조롱하던 유대인들이 예수님께 나온 것이다. 이런 역사가 있을 줄 믿습니다. 말씀이 들리면 죽었던 영혼이 살아나고 다닐 수 있는 능력이 생길 줄 믿습니다.
결론
수련회 가운데 모든 질병, 시기심, 상처로부터 살아났다면 다니시길 바랍니다. 무덤에서 나오라고 선포하는 우리가 되길 바래요. & 묶고있는 수족을 풀어나게 하는 중보기도자가 되길 바래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