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게 잘 보이기 위한 마음은 사람의 좋은 본성이다. 외모, 자동차 등으로 자신과 남에게 잘 보이기 위한 것이다. but 지나치면 문제가 있는 것이다. 그러면 거짓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자기 안에 실제가 없는 사람일수록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것에 집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신앙에서도 나타난다. 예수님이 말씀하시는 서기관과 바리새인의 문제 역시 마찬가지이다. 거기에 상응하는 실제가 없다는 것이 이 사람들의 문제이다. 더 큰 문제는 자기 문제를 인정하지 않고 드러내지 못하는 자신의 자존심이 더 큰 문제가 된다. 믿음이 없으면서 믿음이 좋은 것처럼 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믿음이 없어도 성경을 많이 공부하고 암기하고 하는 등으로 외식하는 것이다. 기도를 잘 못하는 사람이 기도 잘하는 것처럼 보이려면 사람이 많이 다니는 길거리, 사거리에 나가서 기도하고, 사람 없을 때 기도 안하고 사람 많은 때 기도하게 되는 것이다. 사단도 자신이 사단임을 가리기 위해서 빛나는 천사인 광명의 천사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모습을 속이려는데 있다. 자기 있는 모습 그대로를 나타내는 것이어야 하는데, 숨기고 속이는 것이다. 더 큰것은 이런 종교적인 외식은 한 영혼의 구원을 막는 죄를 짓게 만든다. 이런 사람에게는 "화있을진저"라고 말씀하셨다. 말씀을 통해 습관적으로 종교적인 외식이 없는지를 바라보길 바래요.
1. 외식하는 이유 Reasons for hypocisy
자신의 영혼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영혼 또한 구원을 살 수 없기 때문에 생명을 담보하는 죄이다. 외식은 위선적으로 행한다는 뜻이다. 가면을 쓰고 연극을 하는 연극배우를 의미하기도 한다. 이런 연기를 잘 하는 사람들은 사람들에게는 인기를 얻고 유명세를 타게 된다. but 그 사람은 실제 그 사람이 아니다. 외식하게되는 이유는 자기 안에 실제가 없기 때문이다. 실제 좋은 왕이 와서 좋은 왕 역할을 하면 가면이 왜 필요할까요? 그 사람의 신앙은 실제가 아니다. 이게 외식이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은 없으면서 경외하는 연기는 할 수 있다. 찬양의 기름부음도 없으면서 기름부음이 넘치는 찬양으로 연기는 할 수 었다. 이런 종교적인 연기를 통해서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사람이라고 인정 받을 수 있다. 자기의 실체를 감추려고 한다. 자기 안에 실제가 없는 사람일수록 그럴 수 밖에 없다. but 자기 안에 실제가 있는 사람은 따로 그렇게 살 필요가 전혀 없다. 믿음의 영이 없으면 믿음없는 사람이라고 인정하면서 살면 된다. but 헛된 자기 자신의 모습에 수렁이 빠져서 빠져나오기 힘들다. 부부의 모습 또한 싸우고 각방 쓰고 하더라도 외식하면 나올 때 다정한 모습으로 나올 수 있다. 얼마나 괴롭겠습니까? 아내 외에는 아무도 모른다. but 성경은 감춰진 것이라도 드러나게 되어있다. 하나님은 외식하는 그 사람의 실제를 다 보고 계시기 때문이다. (마6:1) 사람에게 보이려고 하는 외식은 자기에게 얼마나 힘들겠어요? 우리는 빚 좋은 게살구가 아니고 실속있게 신앙해야 한다. 평생을 속이면서 외식하면서 사람들에게는 그리 살았지만, 마지막 병상에서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
2. 외식하는 사람의 실제 Reality of hypocrites
외식하는 사람은 교회 안에서 거룩한 직분을 훌륭하게 소화할 수 있다 but 집에 와서는 풀어지고 연기를 하지 않는다 . so 직장에서 하는 모습이 연기가 아닌 본모습이 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교회에서는 다른 사람부터 낮아지며 순종을 가르친다. 집으로까지 외서 연기하는 사람은 연기가 뛰어난 사람이다. 육신에 속한 사람은 교회의 영적인 것을 하면 할수록 더 피곤해한다. 영에 속한 것을 하면 힘이 나는데, so 속사람이 변화된 경험이 없으면 안된다. (고전4:20) 연기하는 사람은 연기력으로 할 뿐이지, 연기하는 사람의 인격과 능력까지 가지고 있지는 않는다. 성경말씀은 많이 가르치고 배울 수는 있어도, 그 말씀을 통해서 믿음을 가질 수 없다. 찬양을 열정으로 할지라도 하나님을 만날 수는 없는 것이다 신앙을 이왕 할 것이라면 실제적인 신양을 하고, 허상을 버리길 바래요.
3. 외식하는 사람의 문제
외식하는 사람들이 화가 있어야 하는 이유이다. 자기 안에 생명의 말씀이 없으면서 교인 1명을 얻는게 무슨 의미기 있습니까? 외식은 겉으로 보기엔 아름다운 말씀이지만, 그럼 말쓰이 아니다.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가르치는대로 하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게 가르친다. (눅11:52) 종교인들은 중요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는데 다른 사람들도 구원을 가로막는 방법으로 가르쳤다. 구약성경에 대해서 랍비들이 가르칠 때 예수님에 대한 내용은 가리거나 ㄱ르치지 않는다. & 게으르고 탐심하고 등등 한다. 그 옷에 대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그 옷을 입으면 그에 걸맞는 행동을 해야한다. 집에서 이런 행동을 누가 가장 가장 많이 할까요? 성경에서 부모에게 순종하고 존경하라는 말씀은 알아도 이 말씀을 행하기는 너무 어렵다. 부모가 천국문을 닫는 꼴이 된다. (눅17:2) 실족하는 일이 없을 수는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